[CG] Linear-Speed Vertex Cache Optimisation - 2
계속해서 살펴보자. 4. Vertex Scores in Detail 주어진 정점의 점수는 해당 정점을 사용하는 삼각형이 다음에 렌더링 목록에 추가될 가능성을 나타낸다. 점수가 높을수록 가능성이 높아지고 점수가 낮을수록 가능성이 낮아진다. 점수는 여러 가지 요소에 따라 달라진다. 첫 번째는 정점이 최근에 사용되었을 수록 점수가 높다는 것이다. 점수는 LRU cache에서 정점의 위치를 0에서 1 사이의 실수로 계산하는데, 마지막(LRU) 위치는 0이고 첫 번째(MRU) 위치는 1이다. 그런 다음 이 스케일링된 위치는 1보다 큰 거듭제곱으로 올라간다. 거듭된 시뮬레이션을 통해 거듭제곱의 값을 선택했는데, 1.5가 좋은 결과를 가져다주는 것으로 보인다. 단순한 선형 점수가 아닌 거듭제곱을 사용하면 규모에 더 ..
기술(Tech, IT)/컴퓨터 그래픽스 (Computer Graphics)
2023. 12. 1. 0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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