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 Vertex Shader (버텍스 쉐이더) - 2
vertex shader의 주요 작업을 세분화 해보자. Transforming Vertex Postion (vertex 위치 변환) : 가장 일반적인 작업은 vertex 위치를 오브젝트 공간 (각 오브젝트가 자체 원점을 기준으로 정의되는 곳)에서 클립 공간 (화면에서 표시된 공간) 으로 변환하는 것. vertex 위치에 model, view, projection 등 여러 변환 행렬을 곱하는 작업이 포함. Normalizing Texture Coordinates (texture 좌표 정규화) : texture 좌표는 texture 모델의 경우 (0, 0)에서 (1, 1)까지로, 때로는 이러한 좌표가 vertex sahder에서 변환되거나 스케일링 될 수 있지만, 이 작업은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선택적이다. ..
기술(Tech, IT)/컴퓨터 그래픽스 (Computer Graphics)
2023. 9. 28. 0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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