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nsor 라는 용어가 Computer Graphics와 Machine Learning을 공부하면 자주 접하게 되는데 알아보자. Tensor는 스칼라, 벡터, 행렬의 개념을 더 높은 차원으로 일반화한 수학적 객체다. Tensor는 다차원 숫자 배열로 생각할 수 있으며, 차원 수는 종종 Tensor의 순위 (rank) 또는 순서 (order) 로 불린다. 0th-order tensor (0차 텐서) : 스칼라로, 하나의 숫자에 불과하다. 1th-order tensor (1차 텐서) : 숫자의 배열이 벡터다. 예를 들어, [3, 4, 5] 배열은 3D 공간에서 벡터를 나타낸다. 2nd-order tensor (2차 텐서) : 2차원 숫자 배열인 행렬이다. 3rd-order tensor and higher ..
그래픽 렌더링에서 CPU와 GPU의 역할을 알아보자. 그의 앞서 Vertex Information도 함께 짚어보자. Vertex Information (버텍스 정보) : 일반적으로 model 또는 mesh의 각 vertex와 연관된 속성 (attributes) 를 나타낸다. 여기에는 Vertex position, Normal vectors (조명 계산에 사용), Texture coordinates (UV 좌표), Color Tangents, binomals 등이 포함된다. 1. CPU의 역할 Scene setup : CPU는 Scene을 설정을 담당한다. 여기에는 rendering 해야하는 object와 position, transformations 및 기타 높은 수준의 계산을 결정하는 작업이 포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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