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Daniel's blog

프로필사진
  • 글쓰기
  • 관리
  • 태그
  • 방명록
  • RSS

Daniel's blog

검색하기 폼
  • 분류 전체보기 (366)
    • 경제(Economy) (15)
      • The Economist Espresso (10)
    • 기술(Tech, IT) (333)
      • 깃(Git) (1)
      • 네트워크 (Networking) (19)
      • 데이터베이스(Database) (9)
      • 리트코드(LeetCode) (38)
      • 머신 러닝(Machine Learning) (43)
      • 소프트웨어 품질 (Software Quality .. (2)
      • 안드로이드(Android) (15)
      • 알고리즘(Algorithm) (14)
      • 웹(Web) (4)
      • 인터뷰 (Interview) (3)
      • 임베디드 (Embedded) (42)
      • 자바(Java) (17)
      • 컴퓨터 그래픽스 (Computer Graphics.. (24)
      • 컴퓨터 비전 (Computer Vision) (5)
      • 파이썬(Python) (25)
      • C++ (23)
      • etc. (47)
    • 바이오(Biology) (1)
    • 서평(Book Review) (2)
    • 영어(English) (5)
    • 상식 및 기타(Common Sense and et.. (9)
  • 방명록

2023/11/24 (1)
[CG] Scenegraph - 2

Scenegraph의 scene management에 대해 좀 더 알아보자. Scenegraph를 통한 scene management에는 lights, cameras, meshes (3D models), animations 등 3D scene의 다양한 요소를 구성하고 제어하는 작업이 포함된다. 이는 scene 조작 및 렌더링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Scenegraph의 계층적 구조에 의해 수행된다. 작동 방식은 아래와 같다. Transformations and Propagation : 계층 구조의 부모 노드에 적용된 transformations (예: translation, rotation, scaling)은 모든 자식 노드에 영향을 준다. 예를 들어, 부모 노드인 비행기 모델을 회전하면 모든 부분(날개,..

기술(Tech, IT)/컴퓨터 그래픽스 (Computer Graphics) 2023. 11. 24. 15:18
이전 1 다음
이전 다음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 vertex shader
  • 안드로이드
  • java
  • leetcode
  • min heap
  • Python
  • socket programming
  • tf-idf
  • C++
  • The Economist
  • 딕셔너리
  • defaultdict
  • 티스토리챌린지
  • ml
  • join
  • 투 포인터
  • I2C
  • machine learning
  • Hash Map
  • 파이썬
  • Computer Graphics
  • The Economist Espresso
  • 소켓 프로그래밍
  • 이코노미스트
  • 오블완
  • 이코노미스트 에스프레소
  • Android
  • 리트코드
  • 머신 러닝
  • DICTIONARY
more
«   2023/11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
반응형

Blog is powered by Tistory / Designed by Tistory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