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AM (Total Addressable Market, 전체 시장)의 하위 집합이다. TAM에서 비즈니스가 현실적으로 타겟팅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부분을 나타낸다. 지리적 제한, 타겟 고객 세그먼트(인구 통계) 및 전체 TAM을 포착하는 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타 제약 조건과 같은 요소를 고려한다.
또는 TAM 내의 스타트업이 추구하는 비즈니스 시장 규모라고도 이야기한다. 국내에서 검색 광고를 예를 들면, 네이버, 다음, 구글이 나눠서 점유하고 있는 국내 검색 광고 시장을 의미하고, 새로운 스마트폰을 만든다고 하면 국내 스마트폰 시장을 얘기할 수 있다.
참고
- https://advertising.amazon.com/ko-kr/library/guides/tam-sam-som
반응형
'경제(Economy)' 카테고리의 다른 글
[Economy] TAM, SAM, SOM 경계 (0) | 2024.05.12 |
---|---|
[Economy] SOM (Serviceable Obtainable Market, 수익 시장) (0) | 2024.05.11 |
[Economy] TAM (Total Addressable Market, 전체 시장) (0) | 2024.05.09 |
[경제] 차입 거래(Carry trade) (0) | 2021.07.05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파이썬
- I2C
- min heap
- 티스토리챌린지
- 이코노미스트 에스프레소
- tf-idf
- 안드로이드
- 머신 러닝
- The Economist Espresso
- 오블완
- C++
- java
- join
- vertex shader
- Hash Map
- Python
- 리트코드
- 이코노미스트
- 투 포인터
- machine learning
- DICTIONARY
- socket programming
- ml
- defaultdict
- 소켓 프로그래밍
- The Economist
- leetcode
- 딕셔너리
- Computer Graphics
- Android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