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OM은 수익 시장으로, SAM (Servicable Available Market, 유효 시장) 내에서 경쟁, 시장 동향, 마케팅 전략(또는 예산), 브랜드 인지, 영업 역량 등의 요소를 고려해 해당 회사가 특정 기간 내에 현실적으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비중이다.

 

본질적으로 SOM은 회사가 서비스하고자 하는 시장 세그먼트 내에서 달성하고자 하는 구체적인 시장 점유율을 의미한다. 광범위한 시장 규모 추정치를 제공하는 TAM 및 SAM과 달리, SOM은 회사가 공략하고자 하는 세그먼트 내에서 목표하는 시장 점유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지표는 달성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고 시장 침투 전략의 성공 여부를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

 

 

참고

- https://advertising.amazon.com/ko-kr/library/guides/tam-sam-som

- https://blog.hubspot.com/marketing/tam-sam-som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