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OM은 수익 시장으로, SAM (Servicable Available Market, 유효 시장) 내에서 경쟁, 시장 동향, 마케팅 전략(또는 예산), 브랜드 인지, 영업 역량 등의 요소를 고려해 해당 회사가 특정 기간 내에 현실적으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비중이다.
본질적으로 SOM은 회사가 서비스하고자 하는 시장 세그먼트 내에서 달성하고자 하는 구체적인 시장 점유율을 의미한다. 광범위한 시장 규모 추정치를 제공하는 TAM 및 SAM과 달리, SOM은 회사가 공략하고자 하는 세그먼트 내에서 목표하는 시장 점유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지표는 달성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고 시장 침투 전략의 성공 여부를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
참고
- https://advertising.amazon.com/ko-kr/library/guides/tam-sam-som
반응형
'경제(Economy)' 카테고리의 다른 글
[Economy] TAM, SAM, SOM 경계 (0) | 2024.05.12 |
---|---|
[Economy] SAM (Serviceable Addressable Market, 유효 시장) (0) | 2024.05.10 |
[Economy] TAM (Total Addressable Market, 전체 시장) (0) | 2024.05.09 |
[경제] 차입 거래(Carry trade) (0) | 2021.07.05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이코노미스트
- 오블완
- 투 포인터
- vertex shader
- machine learning
- 안드로이드
- Computer Graphics
- I2C
- The Economist Espresso
- 티스토리챌린지
- The Economist
- 이코노미스트 에스프레소
- Hash Map
- 머신 러닝
- Python
- min heap
- 소켓 프로그래밍
- 리트코드
- socket programming
- Android
- defaultdict
- DICTIONARY
- java
- leetcode
- C++
- tf-idf
- ml
- join
- 딕셔너리
- 파이썬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
반응형